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도봉구 봉독 봉침]손가락이 잘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8:27

    안녕하세요 도봉동 경희동인한의원 원장입니다.어제 손이 아프다고 하면서 환자가 내원하셔서 항상 그랬던 것처럼 방아쇠 수지 증후군에 대해 써 보겠습니다.


    >


    이렇게 오시는 분들이 있어요. 손가락 어디에나 생성할 수 있습니다. 어제 오신 분은 엄지손가락에 증상이 나타나셨어요. 손가락을 구부리는 것이 힘들고, 휘어져도 잘 펴지지 않고, 딸깍 손가락이 뻗어 뭔가 걸린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손가락이 손바닥에 얇은 부분을 누르면 바로 통증을 호소할 수 있는데, 원인은 그 부분에 있는 것입니다. 저기 그림에 빨간 데 보이죠?  때때로 설명하겠습니다 1단 딸깍 딸깍 거리와 꼭 총의 방아쇠 떨떠름한 생각이라고 방아쇠 수지의 증후군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과거 한자어를 많이 쓰던 시절에는 탄발지로 표헌하고 영어로는 Triggerfinger라고 부를 것이다.


    >


    방아쇠 수지는, 손가락을 구부리는 힘줄과 그 힘줄이 통과하는 통로에 건초(건초)가 위치하는데, 그 좁은 통로를 지나, 아건의 두께가 두터워진 부분이 통로 사이에 끼어 힘줄이 움직입니다.이 훼방을 맞아서 일어날거야. 힘줄이 부어 오르고 건막 사이의 공간도 좁아지면 손가락을 구부려 펴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


    그림을 보면 이해가 가나요? 그래서 저기 화살표의 힘줄이 부어 살이 찐 곳을 눌러 보면 통증을 호소합니다.손가락을 구부린 채 1 하시는 분들에게 잘 일어나고요, 손가락을 글곡한 상태에서 뭔가 밀리는 자극이 있는 경우에도 발발하는 느낌이에요. 골프를 치는 분들도 꽤 계십니다. 국자를 들고 끊임없이 스프를 만지는 아주 머니도 있었습니다.펜글씨를 많이 쓰시는 분들도 계셨고 가위 쓰시는 분 봉제 공장에서 재봉틀로 1이 낫다.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간경변 류마티스 관절염이 나쁘지 않고 통풍, 당뇨인 분들도 계시고 유아에게도 선천적으로 생기시는데, 그 경우는 주로 엄지손가락에 생깁니다. 유아의 경우는 발달 과정에서 힘줄 통로의 균형이 깨진 것으로 성장하여 점점 나빠집니다.


    한가지 결심할 때는 쉬어야 해요. 고정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성화되면 손가락 스트레칭을 많이 해 주세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봉약침으로 염증을 가라앉혀요. 봉독봉침이 소염효과가 좋은거 아시죠? 손바닥이라 맞을 때 너무 아파요. 제 경험으로는 한 쪽만 가지고는 쉽게 낫기 어려운 편입니다. 1개 1개에 약침 치료를 함께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심하면 수술까지 해야 하지만 저 하나 크게 치료받으세요.


    >


    바느질이 너무 아픈데 한 달 정도 꾸준히 받으면 효과가 있어요. 그냥 손바닥 피부가 예민해서 좀 아파요. 건강하고 깨끗한 손, 건강한 손으로 살아갑시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