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아지 자궁축농증 증상 쉽게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0:21

    요즘에는 자궁축능증이 많이 사라졌어요.이전에는 정말 많은 질병이었습니다만, 중성화 수술을 많이 하기 때문에 요즘은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노령견 전문 두리틀동물병원 황철호 원장입니다.


    >


    작은 개 자궁 축농증은 노령성 질환으로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은 어린이에게 자궁에 염증이 생겨 고름이 쌓이는 질환입니다.중성화 수술을 하면 자궁을 제거하기 때문에 당연히 자궁 축농증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


    요즘에는 자궁축농증이 과도한 유선종양 예방을 위해 어릴 때 수술을 하는 편인데 어린 강아지가 불쌍하다고 수술을 안하시는 분들도 있어요.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유선 종양이 과도한 자궁 축농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그러나 중성화되지 않은 경우는 과도한 노화에 따라 자궁축농증을 포함한 자궁난소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자궁축농증은 갑자기 발생하는 것보다 생리 후 자궁이 정상적으로 복구되지 않고 세균에 감염되어 발생합니다.따라서 생리 후에 정상적으로 행동하는지 확인이 필요하고, 유선이 발달하거나 좋지 않아서 임신한 큰 개처럼 행동한다면 병원에 내원해서 자궁초음파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제 경우도 이 아이들로부터 자궁 내막염에 걸린 아이들을 여러 번 확인했습니다.이런 단계에서는 내과적 치료만으로도 나빠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특이 증상이 발견되지 않으면 자궁 축농증이 진행될 가능성이 있지만, 초기에는 알기 쉽지 않습니다.


    >


    어느 정도 농도가 있고, 육지 자생식기에서 농도가 배출이 되는 것입니다.가끔 소변에 고름이 나온다는 분도 있습니다만, 중성화되지 않은 자녀라면 소변보다 자궁 쪽의 고름입니다.얼마 전 내원한 아이도 생식기에서 고름이 확인되었습니다만,


    >


    위의 사진과 같은 연분홍색의 고름이 생식기에서 확인되었습니다.위의 사진을 보면 생식기에서 고름이 흘러나오는데 사실 이정도면 자궁축농증이 심한 단계입니다.그 상태라면 즉석수술이 필요해요.


    >


    자궁 축농증이 심해서 상위와 같이 배의 대부분을 자궁이 차지하며 만삭입니다.신인처럼 장기가 압박되어 구토 본인의 식욕 부진이 될 수도 있습니다.심한 경우 세균독소가 간이나 신장 등 다른 장기를 손상시킬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복막염이 본인의 패혈증을 동반해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


    초음파로 보면 그렇게 자궁에 농도가 막혀 있고, 심하면 자궁이 엉키거나 나빠지거나 해서 파열되는 경우가 있습니다.그렇게 되면 수술도 매우 어려워집니다.그래서 그 전에 발견해야 해요.


    >


    요약하면 ​ 중성화되지 않은 여자 아기기로 ​ 1. 생리, 다음 유송발달하고 나입니다.다 증세와 같은 ​ 이상 증세가 키울지 경우 ​ 2. 생리를 한지 1년 이상이 경과한 경우 ​ 3. 최근에 배가 땡땡에 보이는 경우 ​ 4. 생리, 다음 구토 과인 식욕 부진을 보일 경우 ​ 5. 생식기로 장난이 확인될 경우 ​ 이 경우라면 자궁의 초소 초음파 검사를 꼭 하고 보세요.초기에 발소를 보지 않으면 치료도 쉬워집니다.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